티스토리 뷰

정승환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(불후의 명곡)


정승환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(불후의 명곡)1


안녕하세요. 센토마의밤입니다. 이번에는 고 유재하 씨의 곡으로 유명한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이라는 곡을 케이팝스타 출신인 정승환 씨의 목소리로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. 참고로 이곡은 불후의 명곡 2018년 상반기 결산 때 방송된 곡입니다. 여러분의 감성을 촉촉하게 해줄 이 곡 한번 들어보시죠.



   



정승환 특유의 스타일인 무덤덤하게 툭툭 내뱉는 듯 단백한 표현이 오히려 곡에 집중이 될 수 있어서 곡이 더 좋게 느껴집니다. 제가 유재하 씨의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이라는 곡을 처음 알게 된 시기는 앨범이 발표된 후 한 달 정도 지난 시점인 1987년 가을 쯤 이었습니다. 그때 제가 중학교 2학년이었으니 나이가 나오죠? ^^ 아무튼 이때 아버지가 사다 주셔서 처음으로 워크맨이라는 것을 가질 수 있었는데 그 추억이 생생하네요.


     

그 워크맨이 생긴 이후 처음 레코드 가게에서 산 테이프여서 그런지 유재하 씨의 1집은 제가 유독 많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. 얼마나 많이 들었는지 테이프가 늘어나서 몇 달 뒤 똑같은 테이프를 다시 구매하러 같은 레코다 가게에 갔었으니 말을 다했죠. ^^ 이후에도 이 앨범은 제 소장 앨범이 되었습니다.


정승환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(불후의 명곡)2


정승환 씨의 무덤덤함과 유재하 씨의 보컬이 다른 듯 하면서도 같은 느낌이 드는 묘한 기분 때문에 아마 한동안은 이 버전도 자주 들을 것 같습니다. 여러분도 감상해보시죠. ^^ 감사합니다.


불후의명곡 류원정 꽃 정말 듣기 좋네요

김용진 애가타 무료듣기 불후의명곡

손준호 초혼 무료듣기 (불후의명곡)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