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김희진 엄마야 누나야 무료감상


김희진 엄마야 누나야 무료감상1


안녕하세요. 센토마의밤입니다. 이번에는 가요무대 에서 김희진 님이 부르는 엄마야 누나야 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. 이 곡은 김소월님의 시에 안성현님이 곡을 붙인 곡으로 거의 모든 국민이 아는 곡이라 할 수 있습니다. 시작부터 이런저런 이야기가 길었던 것 같습니다. 노래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.



   



가요무대 김희진 님의 엄마야 누나야 잘 들어보셨나요? 서글픈 멜로디를 차분히 부르는 모습에서 슬픔의 온도를 담담하게 식히려는 듯한 모습이 개인적으로는 참 인상적이었습니다. 이 분에 대해 잘 몰라서 검색을 해보니 요즘에는 흔하지 않은 포크 뮤지션이었네요. 정규 앨범도 4장이나 내셨던 경력이 있었는데 저는 전혀 몰랐네요. 혹시나 몰라서 들어보니 잔잔히 음악들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.


김희진 엄마야 누나야 무료감상2


2003년 발매된 꿈을 꾸는 여인이라는 앨범으로 데뷔를 했다고 합니다. 대표곡은 2010년 발매한 2집 앨범 여덟 가지 이야기에 4번 트랙 ‘영원한 나의 사랑’입니다. 이 곡도 들어보니 김희진 님의 목소리가 차분하게 울려 퍼지는 포크곡이었습니다. 처음엔 심심하게 들렸는데 듣다보니 묘한 매력이 있네요. 


     

1975년 생으로 고향은 제 아내가 제일 좋아하는 지역인 제주도에서 태어났네요. 검색을 하다 보니 네이버에는 데뷔가 2000년 노래 '라나에로스포 - 사랑은'이라고 되어 있는데 어느 것이 맞는지 모르겠네요. 혹시 아시는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 생각보다 길어졌네요. ^^; 이만 마치겠습니다. 오늘도 여기까지 읽어주신 모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 ^^


김희진 엄마야 누나야 무료감상 끝


홍원빈 강촌에 살고 싶네 감상하기

김연자 아모르 파티 노래듣기

유지나 저 하늘 별을 찾아 무료듣기

진성 울고 넘는 박달재 공짜듣기

진해성 사랑은 나비인가 봐 무료감상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