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배금성 남강의 추억 무료듣기


배금성 남강의 추억 무료듣기1


안녕하세요. 센토마의밤입니다. 이번에는 가요무대에서 배금성 님이 부르신 남강의 추억 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. 이곡은 1940년 발표된 곡으로 작사 무적인(이재호), 작곡 이재호 그리고 노래는 2001년에 작고하신 고운봉 선생님께서 부르셨던 곡입니다. 그럼 곡을 먼저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.



   



남강의 추억 잘 들어보셨나요? 저는 노래를 부르신 배금성 씨를 잘 몰라서 검색을 해봤는데 1970년 생으로 올해 나이 49세입니다. 그리고 방송화면에서의 키가 훤칠해서 프로필을 봤더니 178cm로 기록이 되어 있더군요. 중요한 건 2006년 ‘저 바람 속에’로 데뷔를 하셨는데 저는 여태 몰랐었군요.


배금성 남강의 추억 무료듣기2


그래도 제가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음악 블로그에 주인장이고 젊었을 때는 음악을 한다고 이런저런 무대에도 섰던 사람이었는데요. ^^; 그런데 생각해보니 최근에는 듣던 음악만 자주 들었고 특히 예쁜 여자 가수들에게만 신경을 많이 쓰고 있었던 것 같네요. 좀 반성을 많이 해야겠습니다. ^^


     

반성하는 마음으로 금성님의 가장 최근 앨범인 오십보백보를 들어보니 음반에서 들리는 목소리가 가요무대에서 노래를 부르시는 목소리보다는 톤이 부드러워 듣기 좋았다는 얘기를 끝으로 오늘은 이쯤에서 마치겠습니다. 쓰다 보니 별 내용이 없어서 죄송하네요.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
배금성 남강의 추억 무료듣기 끝~


가요무대 김용임 뗏목 이천 리 감상

가요무대 홍원빈 나그네 설움 듣기

가요무대 주현미 귀국선 무료듣기

남상규 가요무대 고향의 강 듣기

김세윤 노들강변 노래듣기


댓글